이용약관

제 1 장 총칙
 
본 사이트는 주식회사 비에이치씨가 만든 쇼핑몰 사이트로 『bhc mall』이라고 칭합니다. 
 
제1조(목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비에이치씨(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운영하는 '쇼핑몰'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를 
이용함에 있어 '쇼핑몰'과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용어 정의)

1.'쇼핑몰': 회사가 상품 및/또는 용역(이하 '제품'이라 합니다.)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해 컴퓨터 등 정보 통신 설비를 이용하여 설정한
가상의 영업 장소를 말합니다.
2.'이용자': 본 약관에 따라 쇼핑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3.'회원': 개인 정보를 제공하여 쇼핑몰에 가입하고, 쇼핑몰의 정보를 제공받으면서 쇼핑몰의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
합니다.
4.'비회원': 회원으로 가입하지 않고 쇼핑몰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제3조 (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1.쇼핑몰은 본 약관의 내용, 상호, 대표자 성명, 영업 소재지 주소(소비자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합니다.), 전화번호, 이메
일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신고번호 및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 화면에 게시합니다. 
단, 본 약관 내용은 연결 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2.쇼핑몰은;
  ⑴이용자가 본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서 정한 내용 중 계약취소·환불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 또는 팝업 화면 등을 제공하여 이용자의 확인을 구하여야 합니다.
  ⑵쇼핑몰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소비자보호법과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쇼핑몰이 본 약관을 개정할 경우; 

  ⑴적용 일자 및 개정 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쇼핑몰의 초기 화면에 그 적용 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 일자 전일까지 공지하여야
  합니다.  단,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 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하면서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 기간을 두고 공지하여야 합니다. 
  ⑵개정 약관은 적용 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기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단, 기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 약관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본 조 제3-⑴항에 의한 개정 약관의 공지 기간 내에 쇼핑몰에 송신 
  하여 쇼핑몰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 약관이 적용됩니다.

4.본 약관의 해석과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약관의규제등에관한법률,공정
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 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쇼핑몰은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⑴제품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거래 계약의 체결
  ⑵거래 계약이 체결된 제품의 배송
  ⑶기타 쇼핑몰이 정하는 업무

2.쇼핑몰은 제품 품절 또는 사양 변경 등의 경우, 이후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제품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변경된 
된 제품 및 제공 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제품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3.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하여 쇼핑몰이 제공하기로 한 제품이 품절 또는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 쇼핑몰은 그 사유를 이용자
에게 즉시 통지합니다.
4.본 조 제3항의 경우 쇼핑몰은 이로 인하여 발생한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하여야 하며 이 경우, 배상액은 관련 제품 판매가의 5배를 초과하
지 않습니다. 단, 쇼핑몰이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5조(서비스의 중단)

1.컴퓨터 등 정보 통신 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쇼핑몰은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2.사업 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 쇼핑몰은 본 약관 제8조에 정한 방법으
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이용자들의 마일리지 및/또는 적립금 등을 쇼핑몰에서 통용되는 통화 가치에 상응하는 현물 또는 현금으로 이용자
에게 지급합니다.


제6조(회원 가입)

1.이용자는 쇼핑몰이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개인 정보 기입 후, 본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 표시를 함으로서 회원 가입을 신청합니다.
2.쇼핑몰은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⑴가입 신청자가 본 약관 제7조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단, 쇼핑몰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⑵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⑶기타, 쇼핑몰에 적합하지 않다고 판단되는 경우

3.회원 가입의 성립 시기는 쇼핑몰의 승낙이 가입 신청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4.회원은 본 조 제1항에 의한 등록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이메일 또는 기타 방법으로 쇼핑몰에 그 변경 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7조(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1.회원은 쇼핑몰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쇼핑몰은 탈퇴 요청 접수 후 바로 회원 탈퇴 처리를 시작합니다.

2.회원이 다음 각 호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쇼핑몰은 회원 자격을 제한 또는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⑴가입 신청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⑵쇼핑몰 이용과 관련한 채무를 기일 내에 변제하지 않는 경우
  ⑶다른 이용자의 쇼핑몰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문란케 한 경우
  ⑷쇼핑몰을 이용하여 법령 또는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 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3.쇼핑몰이;
  ⑴회원 자격을 제한·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쇼핑몰은 당해 회원
  자격을 상실 시킬 수 있습니다.
  ⑵회원 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 쇼핑몰은 회원 탈퇴 처리를 합니다.  이 경우 쇼핑몰은 회원에게 최소한 7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이를
  통지하고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8조(회원에 대한 통지)

1.쇼핑몰이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쇼핑몰과 미리 지정한 이메일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2.불특정 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쇼핑몰은 1주일 이상 쇼핑몰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단,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 통지를 합니다.

제9조(구매 신청)

쇼핑몰은 이용자가 구매 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단, 회원인 경우 본 조 제2항 내지 제4항의
적용을 제외할 수 있습니다.

1.제품의 검색 및 선택
2.성명, 주소, (이동)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등의 입력
3.약관 내용, 청약 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 등의 비용 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4.제품의 구매 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쇼핑몰의 확인에 대한 동의
5.쇼핑몰에서 적용 중인 대금 결제 수단의 선택

제10조(적립금)

1.적립금은;
  ⑴회원에 한하여 제공되고 쇼핑몰내에서만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⑵쇼핑몰에서 가능한 결제 수단과 함께 사용할 수 있습니다.
  ⑶적립일 기준 1년 이후에는 자동 소멸됩니다.

2.쇼핑몰은 각종 할인 또는 제휴 이벤트 등의 특정 기간에 적립금의 신청 및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3.회원이 쇼핑몰로부터 무상으로 제공받은 적립금의 경우, 쇼핑몰은 해당 적립금의 사용 가능 기간을 정할 수 있습니다.
4.제품 구매를 통해 적립된 적립금은 해당 구매가 취소될 경우 쇼핑몰이 적립금을 환수할 수 있고, 당해 회원 적립금 잔액이 환수 예정
적립금보다 적을 경우, 쇼핑몰은 당해 회원에 대한 적립금이 0보다 작은 마이너스 적립금으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 

제11조 (계약의 성립)

1.쇼핑몰은 본 약관 제9조와 같은 구매 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단,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는 법정 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고지하여야 합니다.
  ⑴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 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⑵미성년자가 담배, 주류 등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제품을 구매하는 경우
  ⑶기타 구매 신청을 승낙하는 것이 문제가 있다고 쇼핑몰이 판단하는 경우

2.쇼핑몰의 승낙이 본 약관 제12조제1항의 수신 확인 통지 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3.쇼핑몰의 승낙 의사 표시에는 이용자의 구매 신청에 대한 확인, 판매 가능 여부, 정정 및 취소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제12조(수신 확인 통지)

1.쇼핑몰은 이용자의 구매 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 확인 통지를 합니다.
2.이용자는 의사 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 수신 확인 통지를 받은 즉시 구매 신청 변경 또는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제품 배송 전인
경우 쇼핑몰은 이용자의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제13조(환급 및 계약 취소)

1.쇼핑몰은 이용자가 구매 신청한 제품을 품절 등의 사유로 제공할 수 없을 경우, 즉시 당해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제품 대금
을 받은 경우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2.쇼핑몰과 제품 구매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수신 확인 통지를 받은 날부터 7일 이내에는 계약 취소를 할 수 있습니다.
3.이용자는 제품 수령 후,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계약 취소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⑴이용자의 책임 있는 사유로 제품이 훼손된 경우 (단, 제품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 계약 취소를 할 수 있습니다.)
  ⑵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제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⑶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제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⑷같은 성능을 지닌 제품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 제품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4.본 조 제3항제2호 내지 제4호의 경우, 쇼핑몰이 사전에 계약 취소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소비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거나 시용
제품을 제공하는 등의 조치를 하지 않았다면 이용자의 계약 취소가 제한되지 않습니다.

제14조(계약 취소 등의 효과)

1.쇼핑몰은 이용자로부터 제품을 반환 받은 경우, 3 영업일 이내에 기 지급 받은 대금의 환급 절차를 시작합니다. 
2.쇼핑몰은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대금을 지급한 경우, 즉시 당해 결제 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3.계약 취소의 경우 제품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쇼핑몰은 이용자에게 계약 취소를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 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단, 제품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 또는 계약 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계약 취소를 하는 경우 제품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쇼핑몰이 부담합니다.
4.이용자가 제품에 대한 배송비를 부담한 경우, 쇼핑몰은 계약 취소 시 그 비용을 누가 부담하는지를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명확하게 표시
표시합니다.

제15조(개인 정보 보호)

1.쇼핑몰은 구매 계약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 정보를 수집하며, 다음을 필수 사항으로 합니다.
  ⑴성명
  ⑵주소
  ⑶전화번호(또는 휴대폰전화번호)
  ⑷회원의 희망ID 및 비밀번호
  ⑸이메일주소
  ⑹생년월일

2.쇼핑몰은 개인 식별이 가능한 이용자의 개인 정보를 수집하는 경우,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3.쇼핑몰은 이용자 정보를 당해 이용자의 동의없이 목적 외의 사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단, 다음의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⑴배송 업무상 배송 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알려주는 경우
  ⑵통계 작성, 학술 연구 또는 시장 조사를 위하여 필요 시, 특정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⑶제품 거래에 따른 대금 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⑷도용 방지를 위하여 본인 확인에 필요한 경우
  ⑸법률의 규정 또는 법률에 의하여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4.쇼핑몰이 본 조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 개인 정보 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연락처), 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 제공 관련 사항(제공받은 자, 제공 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제22조제2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5.이용자는 언제든지 쇼핑몰이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 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 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쇼핑몰은 즉시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 쇼핑몰은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 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6.쇼핑몰은 개인 정보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한정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 개인 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으로
발생하는 이용자 손해에 대한 책임을 집니다.
7.쇼핑몰 또는 쇼핑몰로부터 개인 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 정보의 수집 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경우, 당해 개인 정보를 
즉시 파기합니다.

제16조(쇼핑몰의 의무)
1.쇼핑몰은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제품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2.쇼핑몰은 이용자가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 개인 정보 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3.쇼핑몰이 제품에 대하여 「표시·광고의공정화에관한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경우,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4.쇼핑몰은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 목적의 광고성 이메일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17조(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본 약관 제15조의 경우를 제외한 회원의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3.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즉시 쇼핑몰에 통보하고 쇼핑몰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18조(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내용의 등록, 타인의 정보 도용
2.쇼핑몰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3.쇼핑몰이 정하지 않은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4.쇼핑몰 또는 제3자의;
  ⑴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⑵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5.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 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쇼핑몰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제19조(연결 쇼핑몰과 피연결 쇼핑몰 간의 관계)
1.상위 쇼핑몰과 하위 쇼핑몰이 하이퍼 링크 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전자를 연결 쇼핑몰, 후자를 피연결 쇼핑몰이라고 합니다.
2.연결 쇼핑몰은 피연결 쇼핑몰이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제품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 책임을 지지 않는다는 뜻을
연결 쇼핑몰의 초기화면 또는 연결되는 시점의 팝업 화면으로 명시한 경우, 그 거래에 대한 보증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0조(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 제한)
1.쇼핑몰이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쇼핑몰에 있습니다.
2.이용자는 쇼핑몰을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쇼핑몰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쇼핑몰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3.쇼핑몰은 약정에 따라 이용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21조(분쟁 해결)
1.쇼핑몰은 이용자의 정당한 의견, 불만을 반영하고, 피해를 보상 처리하기 위한 피해 보상 처리 기구를 설치·운영합니다.
2.쇼핑몰은 이용자 불만사항 및 의견을 우선적으로 처리합니다.  
3.쇼핑몰과 이용자 간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 구제 신청이 있는 경우,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 
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22조(재판권 및 준거법)
쇼핑몰과 이용자 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1.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 법원의 전속 관할로 합니다.  단, 이용자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인 경우,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2.한국법을 적용합니다.

제26조(휴면회원)
1.쇼핑몰이 정한 일정 기간 동안 회원이 쇼핑몰을 이용하지 않을 경우, 원활한 회원 관리를 위하여 '휴면회원'으로 처리하여 회원의 활동과 
해당 계정으로 지급된 일체의 적립금 사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단, 회원이 쇼핑몰이 정한 절차에 따라 휴면 회원 철회를 요청할 경우
쇼핑몰은 이에 대한 처리를 수행합니다.
2.'휴면회원'인 경우, 일정 기간이 지나면 쇼핑몰은 본 약관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통지 후 당해 회원의 적립금을 소멸할 수 있습니다.

[부칙]  
1. 시행일 : 이 약관은 2021년 12월 1일부터 적용됩니다   
2. 경과조치 : 이 약관 시행전의 이용약관에 따라 가입한 고객은 변경된 약관의 시행일부터 이 약관의 적용을 받습니다.   ​